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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oseung

윤리를 바탕으로 한 경영정신을 깊이 인식하고 사회로부터 신뢰 받는 기업, 보승식품

보승식품은 사회 모두와 함께 발전해 나가는 기업으로의 성장을 지향하며, 본문과 같은 보승인의 행동 강령을 제정한 바, 이를 임직원의 행동과 가치판단 기준으로 삼습니다.

    원칙1. 법과 윤리를 준수한다.

  1. 1.1 개인의 존엄성과 다양성을 존중한다.

    • · 고객, 임직원 등 모든 이해관계자에 대해 인종, 국적, 성별, 종교, 출신지역, 장애, 결혼여부 등을 이유로 불합리한 차별을 하지 않고 모든 사람의 기본적인 인권을 존중한다.
    • · 적법 절차 없이 법정 최저 고용허용 연령 미만의 미성년자를 고용하지 아니한다.
    • · 업무특성 및 관련법규를 준수하여 임직원의 근무시간을 정한다.
    • · 상사는 부하사원에게 회사규정 및 프로세스에 위반되거나 회사 및 업무와 무관한 작업을 수행하도록 부당한 지시를 하여서는 아니되며, 정신적, 육체적인 가용에 의해 非自發的 으로 업무에
          임하게 하여서도 아니된다.
  2. 1.2 법과 상도의에 따라 공정하게 경쟁한다.

    • · 사회의 공정거래 관련 법규를 준수함으로써 자유롭고 공정하게 경쟁한다.
    • · 우월적 지위를 남용하지 않는다.
    • · 경쟁사와 생산, 가격, 시장분할에 관한 담합을 하지 아니하며, 경쟁사와의 공정한 경쟁을 한다.
    • · 외부 거래선 등 이해관계자로부터의 금전‧금품‧향응 등을 제공받거나 제공하지 아니하며, 직위와 직무를 이용하여 폐해를 끼치는 등 공정한 거래관계에 저해가 되는 일체의 부정 행위를
          하지 아니한다.
    • · 고객사나 협력사에 대해 경쟁사에게 불이익이 되는 행위를 강권하지 아니한다.
  3. 1.3 정확한 회계 처리를 통하여 투명성을 유지한다.

    • · 회계법규 및 회사규정에 의거하여 모든 거래를 사실에 입각하여 정확하게 기록하고 관리한다.
    • · 신원이 불명확하거나 거래관행이 투명하지 않은 거래는 가급적 삼가며, 불법적인 허위‧변칙 거래에 대해서는 관여하지도 협조하지도 아니한다.
  4. 1.4 정치에 개입하지 않으며 중립을 유지한다.

    • · 개인의 참정권과 정치적 의사표현을 존중하되, 회사 내에서는 조직분위기를 저해하는 일체의 정치활동 및 집단행동을 주도 하지 아니한다.
    • · 회사의 자금, 인력, 시설 등을 정치적 목적으로 사용하지 아니한다.
  5. 1.5 개인 및 사업파트너의 정보를 보호한다.

    • · 개인 정보의 유출에 따른 일차적인 책임은 해당 임직원에 있음을 인식하고, 개인의 사생활 침해 방지 및 정보보호 관련 법 규정의 준수에 최선을 다한다.
    • · 직무 수행 중 취득한 고객 및 협력사의 정보는 업무 목적이외에는 사용하지 아니한다.

    원칙2. 청결한 조직문화를 유지한다.

  1. 2.1 모든 업무활동에서 공과 사를 엄격히 구분한다.

    • · 회사 공금이나 자산을 횡령, 유용 절취하거나 경비를 변칙처리하는 등 직위 및 직무를 이용하여 사적인 이익을 도모하는 일체의 부정행위를 하지 아니한다.
    • · 회사와 개인의 이해가 상충하는 경우, 회사의 합법적 이익을 우선적으로 고려한다.
  2. 2.2 회사와 타인의 지적 재산을 보호하고 존중한다.

    • · 회사내부의 지적 재산, 기밀 정보는 적절한 사전허가나 절차없이 외부에 유출하지 아니한다.
    • · 업무활동 중 취득한 정보는 사실에 근거하여 기록, 보고하고 회사의 지적재산으로 보관, 관리한다.
  3. 2.3 건전한 조직분위기를 조성한다.

    • · 성희롱, 풍기문란, 폭력 및 사적인 부담을 주는 행위 강요 등 상하, 동료 간에 상호 불쾌감이나 피해를 주어 건전한 동료관계를 저해하는 일체의 언행을 하지 아니한다.
    • · 신의를 바탕으로 성실하고 상호 협조적인 공존공영의 노사관게를 유지하고 발전시키기 위해 노력한다.
  4. 2.4 외부활동 시 보승인으로의 품위를 지킨다.

    • · 재직 중 이해관계사에서의 활동과 경쟁사업활동을 영위함으로써 회사에 직간접적으로 손실을 초래하는 활동은 하지 아니한다.

    원칙3. 고객, 종업원을 존중한다.

  1. 3.1 고객만족을 경영활동의 우선적 가치로 삼는다.

    • · 고객의 요구와 제안은 최대한 수용하여 제품의 질, 유통, 서비스 등의 개선활동에 우선적으로 반영한다.
    • · “고객이 있어 보승이 존재한다.”라는 신념으로 친절하고 공정한 자세로 고객을 응대한다.
    • · 고객의 불만 및 고객과의 분쟁을 해결해 나가는 과정에서, 고객에 대한 과도한 비용부담 전가 등 부당한 처우가 발생하지 않도록 노력한다.
  2. 3.2 종업원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한다.

    • · 모든 종업원에게 자신의 능력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도록 동등한 기회를 제공하고, 그 능력과 성과에 따라 공정하게 대우한다.
    • · 종업원들의 끊임없는 자기계발을 권장하며 업무수행상 필요한 역량 향상을 위한 제반 활동을 적극 지원한다.

    원칙4. 환경, 안전, 건강을 중시한다.

  1. 4.1 환경친화적 경영을 추구한다.

    • · 환경보호와 관련된 국제기준, 관계법령, 내부규정 등을 준수하는데 최선을 다한다.
    • · 유해물질 발생의 최소화, 자원의 효율적인 이용 및 폐제품의 재활용 추구 등을 통해 환경 개선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한다.
    • · 제품의 개발, 생산, 유통, 판매 및 폐기의 모든 사업활동에서 환경보호를 위해 최선을 다한다.
  2. 4.2 인류의 안전과 건강을 중시한다.

    • · 제품의 개발, 생산, 유통, 판매 및 폐기의 모든 사업활동에서 고객의 건강과 안전을 우선시 한다.
    • · 고객의 안전을 위협할 수 있는 제품 결함이 발견된 경우 신속하게 대처한다.
    • · 근무장소의 청결 및 안전수칙의 준수를 생활화하며, 사업장 내 위험 요소를 발견한 즉시 적절한 조치를 취한다.

    원칙5. 기업시민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한다.

  1. 5.1 기업시민으로서 지켜야할 기본적 책무를 성실히 수행한다.

    • · 회사는 안정적인 고용창출을 위해 노력하며, 조세납부의 의무를 성실하게 이행한다.
    • · 임직원 각자의 행동거지가 회사의 이미지와 직결된다는 것을 명심하고 단정한 복장, 예의 바른 행동, 품위있는 언어 사용등을 통하여 명예를 지키도록 노력한다.
    • · 임직원 각자가 지역사회의 일원으로 책임과 의무를 다하여 회사에 대한 지역사회의 신뢰를 높이도록 노력한다.
  2. 5.2 사업 파트너와 공존공영의 관계를 구축한다.

    • · 사업 파트너를 상호 신뢰의 기반 위에서 고객만족이라는 공동가치를 추구하는 전략적 동반자로 인식한다.
    • · 사업 파트너의 선정 시, 공정한 기준을 적용하고 차별하지 아니하며 사업 목적에 부합하는 파트너를 선정하기 위해 노력한다.
    • · 합법적 지원을 통해 협력사의 경쟁력 강화 등 공동의 발전을 추구한다.
    • · 사업장의 안전과 임직원의 인권 존중 등 기업활동의 사회적 책임을 완수하도록 사업 파트너에게도 적극 권장한다.